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리뷰 후기

과자 | 오리온 꼬북칩 - 크런치즈맛

by 사핀치 2023. 2. 25.

과자를 좋아하지만 꼬북칩 새로운 맛을 꽤 늦게 접한 편입니다. 사실 치즈'맛'과자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래도 '꼬북칩'은 못 참지! 가장 최근에 출시된 크런치즈 맛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꼬북칩-크런치즈맛-사진
치즈를 갈아서 뿌려주고 있는 꼬북칩 대표 캐릭터



시나몬맛 재출시해주세요 제발...


바삭바삭
하고 아삭한 식감으로 만약 맛있는 과자 올림픽을 한다면 5위 안에는 들지 않을까 싶은 꼬북칩.

아직도 잊지 못하는 게 바로 꼬북칩 오리지널이 처음 나왔을 시기입니다.

정말 센세이션 했죠. 너무 맛있던 콘스프맛... 약간 사또밥+콘칩 느낌으로 단짠의 풍미가 최고... 오히려 허니버터칩보다 훨씬 더 맛있게 먹었던 과자여서 처음 먹었던 기억이 생생하게 남아있는 과자 중 하나입니다. 그 후로 시나몬 인절미 초코 바닐라 그리고 크런치즈까지 나왔네요.

사실 제가 제일 좋아하던 맛은 바로 시나몬맛입니다... 왜 단종시킨 거냐고 오리온ㅜㅜ... 보통 과자를 단종시키는 이유가 뭘까요? 알 수 없을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단순하게는 가장 먼저 '저조한 판매량' 정도가 떠오릅니다.

아마 단종시킨 시기 그 앞전부터 시나몬 맛보다 콘스프맛이랑 인절미맛이 더 잘 나가서 제일 판매량이 낮았으려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 만약 그렇다면 아쉽긴 하지만 시나몬 맛이 잘 팔리지 않는데 회사가 계속 생산하는 것도 좀 이상하긴 하겠네요. 이익이 되지 않을 테니까요.

그리고 과자에 들어가는 시나몬 가루의 가격이 많이 비싼가? 가격이 올라서 그런가? 등등의 여러 생각도 했습니다만... 저는 관계자가 아니니 단종된 이유에 관해 이런저런 추측만 할 뿐입니다.

꼬북칩 시나몬맛이 단종된 뒤부터는 현재 거의 유일한 시나몬향이 나는 과자인 크라운 제과의 츄러스를 아껴주고 있습니다.


크런치즈의 맛


시나몬맛 단종에 대한 이야기만 하다가 크런치즈맛 리뷰는 이제 시작이네요.
저는 치즈'맛'을 먹느니 그냥 치즈 그 자체를 먹는 게 낫지! 하는 스타일로, 예외과자인 '뽀또'를 제외하고는 치즈'맛' 과자는 별로 선호하지 않고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구입해서 먹어본 결과 굉장히 고소한 치즈 향이 특징적이며, 일단 맛을 떠나서 꼬북칩 특유의 그 식감이 주는 재미로 일단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크런치즈맛의 경우 다른 그 어떤 꼬북칩 맛보다 식감이 한층 더 바삭바삭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본 베이스 과자 자체의 고소함과 살짝 짠 독특한 치즈맛이 만나서 생각보다 단보다는 짠에 가까운 치즈맛이었습니다.

단 10 짠 90의 느낌으로 그렇다고 감자칩 정도의 짭짤함은 아니지만 먹기 전에 색깔만 봐서는 디저트계 돌풍의 핵이었던 단짠단짠의 황치즈 맛이지 아닐까? 했는데 제 입맛에는 단짠류보다는 짠 과자류 쪽에 가깝게 느껴졌네요.


꼬북칩-크런치즈-확대-사진
크런치즈맛 확대 사진. 뿌려진 시즈닝이 넉넉하다



봉투를 뜯었을 때 과자에서 풍기는 냄새나 직접 먹었을 때 느껴지는 치즈 맛은 사진의 비주얼보다는 압도적이지 않지만 꼬북칩 기본 베이스 과자와 치즈 가루의 균형이 잘 잡혀있어서 너무 싱겁지도 짜지도 않은 그 어딘가의 적절한 맛이 나며, 저는 이 과자의 치즈맛이 체다치즈맛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음... 짠맛의 과자 쪽으로 분류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지나치제 자극적이거나 짠 편이 아니며 고소함과 짠맛이 적절히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 꼬북칩 시리즈의 특징인 꽤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시즈닝은 크런치즈맛에 도 그대로 적용되어 있어서 개당 맛의 편차가 큰 편이 아닙니다.

 

그리고 반정도 먹었을 때 조금 느끼한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느끼하다고 느끼는 것은 입맛에 따라 다를 듯싶고요.

개인적으로는 여태까지 나왔던 꼬북칩이 전부 '단'맛에 치우쳐져 있는 편이어서 이번에 치즈맛이 '짠'맛 쪽에 가깝게 나온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저는 과자는 '단'과자 쪽을 조금 더 선호하는 편이라 단맛이 미세하게 느껴지는 둥 마는 둥 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바삭바삭한 식감적당한 짠맛이 있는 치즈 맛 스낵입니다. 치즈맛을 좋아한다면 100% 충족시켜 줄 것 같습니다.

또 기본적인 꼬북칩 과자는 굉장히 고소하기 때문에 바삭바삭+치즈맛을 지나 끝맛이 고소한 과자의 여운을 느끼다 보면 어느새 한 봉지가 사라지는 마술까지!

추천: 치즈맛, 적절한 짠맛+고소함을 가진 과자를 좋아한다면.

별로: 치즈맛 과자가 불호인 경우

추천도: ★★☆☆

그냥 재미로 써보는 저의 꼬북칩 최애 순서:
시나몬 - 콘스프 - 초콜릿, 바닐라 - 인절미, 크런치즈


🧀같이 보면 좋은 글

[과자] gs25 미니 초코 프레첼

오리온 톡핑 - 헤이즐넛 초콜릿

마가렛트 구운 모카 - 커피 번 맛이 나는 쿠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