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리뷰 후기

[토니모리] 프롬 해남 까만 보리 상쾌한 효소 세안제 - 각질 모공관리에 굿

by 사핀치 2024. 3. 29.

요즘 클렌져, 클렌징폼 종류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합니다.

첫 번째는 주로 아침에 사용하거나 노 메이크업일 때 사용하는 약산성 젤 클렌져가 있고요.
두 번째는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워터로 지우고 2차 클렌징으로 사용하는 일반적인 폼클렌져.
세 번째가 바로 이번 글의 주인공. 가루로 된 효소세안제입니다.


사실 몇 년 전에도 한번 사용해 본 적이 있어요. 그때 사용해 봤던 제품은 이솔 그린 효소 세안제였어요. 지금도 찾아보니 아직도 잘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네요. 겉에 케이스정도만 바뀐 것 같더라고요.

최근에 딥클렌징과 피부에 각질 때문에 효소 클렌져에 다시 관심이 가서 같은 제품으로 또 사볼까 하다가 다른 제품 사용해 보고 싶어서 쿠팡에서 구입 후 사용 중입니다.

현재 제가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토니모리 제품이고요. 정식 명칭은 "프롬 해남 까만 보리 상쾌한 효소 세안제"입니다.

-토니모리-프롬-해남-까만-보리-상쾌한-효소-세안제-메인-이미지-
살짝 불투명한 통에 효소 세안제 가루가 들어 있어요. 왼쪽은 상자.



효소 세안제, 파우더 클렌저를 쓰면 좋은 점이 뭐길래 사람들이 사용하는 걸까요? 이것에 대해 써놓은 글이 있어요.

▶효소 파우더 클렌저로 클렌징하면 좋은 이유(모공, 각질 등)


제가 최근 다시 찾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긴 하지만 간단하게는 이제는 무시할 수 없는 미세먼지와 초 미세먼지를 좀 더 신경 써서 딥 클렌징하고 싶었고, 또 사용 당시 부담 없는 각질제거에 좀 도움이 되었던 것 같고 또 모공관리에 꽤 괜찮은 효과를 봤다는 생각이 나서였습니다.

-토니모리-효소-세안제-크기-손-비교-이미지-
전체적인 크기는 손에 쥐었을때 이 정도 입니다.


아무래도 세안제를 한 가지만 쓰는 게 아니어서 아직 반도 다 사용하지 못했는데요. (사진은 막 구입했을 때 용량)
후기 글 쓰려고 구입 당시 가격을 보니 당시 쿠팡에서 이것저것 할인 적용받고 해서 5천 원 중반대로 구입했습니다. 할인받은 거 빼면 가격 변동이 크게 있지는 않은 듯합니다. 현재 쿠팡가 만원 초반대 정도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런 세안제 종류의 향에도 좀 신경 쓰는 편인데요. 이 제품은 거의 무향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특별하게 큰 향이 있진 않습니다. 뭔가 가루 냄새가 좀 나긴 하는데 보리를 가루 내면 이런 냄새일까? 싶은 아주아주 미약한 곡식가루냄새 같은 향이 좀 나긴 하지만 전혀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효소 파우더 세안 시 약간의 팁?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해 본 결과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가 좋았던 방법은 가루를 온전히 녹여서 거품을 낸 뒤에 그 거품을 올려놓고 30초~1분 정도 방치 후 전체적으로 핸들링 약하게 해준후에 물로 헹궈주는 방법입니다. 귀찮거나 시간 없을 때는 대충 손에 덜어서 손에서 비벼서 거품 내서 사용하기도 했는데 확실히 좀 효과가 덜 한 느낌이 있긴 있더라고요?

좀 덜 개운한 느낌?이라고 해야 되나 기분 탓일 수도 있지만 저는 꼭 가루를 충분한 물과 함께 손에서 잘 녹여서 거품을 완전 많이 내주고 올려놓거나 그 거품으로 마사지하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게 좋더라고요.

그리고 아침에 간단하게 세수할 때가 아니라 저녁에 목욕 시에 사용하는 게 더 좋았습니다. 거품 튀는 거 신경 안 써도 되고 얼굴피부가 수분에 촉촉한 상태에서 사용해 주면 뭔가 더 각질제거와 모공이 청소되는 효과가 더 큰 느낌으로요.

-토니모리-효소-파우더-세안제-확대-자세한-이미지-
통에 담겨있는 것과 사용전에 손에 덜어본 효소 세안제 가루.사진.



가루를 덜 녹이고 그 가루로 코나 턱 부분에 피지나 각질이 많은 부분에 굴려주면서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는 후기도 많이 봤는데요.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니 각자 더 잘 맞는 방법이 있으니 이것저것 해보면서 알아가는 게 좋겠죠.

참고로 현재 제 피부 타입은 가장 까다롭다는 복합성(부분건성+부분지성+부분트러블+민감성) 피부입니다.

 


-효소세안제 사용 후 확실하게 효과 본 부분


일주일에 2번 정도 사용 하고 블랙헤드처럼 보이는 것들이 보이는 텀이 좀 길어졌습니다. 그렇다고 블랙헤드가 정말 삭제된다거나 아예 없어진다는 건 아닙니다. 느낌상 아주 미세하게 블랙헤드가 덜 생기고 생기더라도 그 텀이 많이 길게 느껴집니다.

또 이 제품으로 세안한다고 해서 각질 제거에 신경을 아예 안 쓰게 되는 건 아니지만 확실히 각질제거에 좀 느슨하게 대응해도 그럭저럭 괜찮게 지나가는 기분이 듭니다.

피부결이 눈에 띄게 좋아진다거나 하진 않지만 사용 시 각질정돈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준다는 느낌은 확실히 있어서 평상시 피부의 중간정도 상태를 쭉 유지는 시켜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사용하다가 귀찮아서 빼먹고 안 하는 경우 살짝 거칠어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마치며,

어느 제품이든 구입할 때는 가격 비교 꼭 해보고 구입하세요. 저는 쿠팡에서 무료배송 금액에 맞춰서 생필품 구입하는 게 워낙 편하다 보니까 쿠팡에서 자주 구입하게 되는 것 같아요.

굳이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효소 파우더 세안제는 100% 추천합니다. 크게 비싸지도 않고 한 가지 타입의 클렌져만 사용하고 계신다면 하나정도 구비해 놓고 번갈아 가면서 피부 타입에 맞춰서 사용하면 평소 피부 컨디션에 도움을 주는 좋은 세안제입니다. 효소 관련해서 큰 알레르기 반응만 없다면요.

-토니모리 프롬해남 까만 보리 효소 세안제 추천도: 별 4개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 완전히 제거할 수 있을까?

[아이허브 추천] 애플사이다 비니거 효능과 후기

다이어트: 통밀빵, 호밀빵 식단에 넣어도 좋을까?

세라마이드 - 다른 스킨케어 성분과의 시너지 효과

티트리오일의 힘: 효과와 장점 및 다양한 사용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