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리뷰 후기

코스트코 | ACETUM 유기농 사과식초 후기 | 애플사이다 비니거

by 사핀치 2023. 4. 10.

원래 계속 섭취하고 있는 애사비 제품은 따로 있습니다만 저번에 일산 코스트코에 갔는데 갈 때마다 보이지 않던 애플사이다비니거 제품이 보여서 고민 없이 바로 구입했습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의 자세한 효과나 효능들은 저번 글에 다뤘던 것 같아 이번엔 원래 먹던 제품과 새로 구입한 제품 두 가지의 맛을 집중해서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코스트코-유기농-사과식초-애플사이다비니거-이미지


일단 사이즈가 굉장히 큽니다. 한통당 1L이며 총 2통이 묶음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검색해 보니 굳이 코스트코가 아니더라도 ACETUM 유기농 사과식초라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여러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마 가격차이가 조금 있을 것 같기는 한데 구입한 지 한 달이 넘어가서 가격이 기억이 나지 않아 구체적인 가격 비교는 불가하네요...


맛 비교와 그 외 다른 점들


기존에 먹던 다이내믹헬스유기농사과식초(아이허브구입)와 비교해 보자면 일단 색은 다이내믹헬스제품이 조금 더 진하고 붉은기가 있습니다. 용기는 두 제품 모두 플라스틱+돌리는 뚜껑입니다.

맛에서 좀 차이가 있는데 산도가 두 제품 모두 5%로 같지만 개인적으로 아세텀 제품 섭취 시 신맛을 더 강하게 느꼈습니다. 또 식초에 바디감(?)이라는 게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제 섭취방법은 생수에 타서 마시는데 이때 두 제품 비교 시 다이내믹헬스 제품이 아주 조금 더 묵직한 느낌이 있고 그래서 약간 덜 시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물론 두 제품 모두 '식초'이므로 시기는 십니다. 하지만 오래 섭취해 와서인지 신맛에 단련되어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세텀 제품으로 다시 한번 애사비의 강력함을 오래간만에 느껴봤습니다. 애사비를 난생처음 접했을 때 그 강력한 냄새와 신맛에 놀랐었는데 다시 한번 그 맛을 일깨워준 제품입니다.

또 개인적으로 일반적인 보통의 '식초'맛이라고 생각하는 특유의 식초맛이 더 많이 나고 가까운 쪽은 아세텀 제품입니다. 그래서 만약 처음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시도하려고 두 가지 제품 중에 고민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저는 아이허브에서 구입가능한 다이내믹헬스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뭔가 맛이 아 세 텀보다 신맛도 좀 약한 신맛에 좀 더 묵직하고 무난한 느낌? 아세텀제품은 '신맛+식초맛'이 다이내믹헬스제품보다 30~50% 정도 강한 느낌이고 그래서인지 상대적으로 좀 더 가벼운 느낌입니다.

그리고 두 제품 모두 섭취하고 나서 큰 트러블 없이 무난했으며 속이 안 좋다던가 쓰리다던가 구역질이 난다던가 하는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보통 저의 섭취타이밍은 식후였기 때문에 이 부분이 조금 부작용이 없는 것에 도움이 됐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또 애사비 구입 시 바닥에 초모를 꼭 확인하고 구입하라는 글도 본 적이 있는데 두 제품 모두 진한 갈색의 초모들이 잘 가라앉아 있으니 섭취 전 잘 흔들어서 원하는 것에 희석해서 섭취하면 됩니다.

애사비-초모-사진-1-애플사이다비니거-초모-사진-2-
두 사진 다 같은 제품. 왼쪽 사진은 들어서 불빛에 비춰서 찍음. 초모들이 잘 가라앉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애플사이다비니거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혈당 조절)로 제일 유명한데요, 특히 건강한 식단에 관심이 많거나 다이어트 중이거나, 소화불량이 있는 경우 적정량 조절해서 섭취(과도하게 섭취 x)하면 크게 주의해야 할 만한 부작용도 없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저는 애사비 섭취로 여러 가지 눈에 띄는 효과들을 보고 있어서 영양제와 함께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아세텀 브랜드에서 나오는 발사믹글레이즈 소스도 꾸준히 재구입하면서 먹고 있는데 이번에 후기글 쓰려고 여러 가지 검색하다가 두 제품이 같은 브랜드인걸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발사믹글레이즈도 코스트코에 팔고 있으며 이 제품은 애사비와는 다르게 거의 99% 갈 때마다 보이는 제품이기 때문에 쉽게 항시구입가능합니다.

애사비제품은 코스트코에 갈 때마다 확인하는데, 정말 9번 없다가 이번에 처음 보고 첫 구입으로(코스트코일산지점) 왜 그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인기가 없어서 그런가?) 근데 인터넷으로도 구입 가능하니 아무래도 상관없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리고 이번에 코스트코에서 구입해서 두 종류를 먹고 있는데 왜 여태까지 계속 한 가지 제품만 고집해서 쭉 먹었는지 모르겠더라고요?(아이허브 주문할 때 같이 주문하는 게 편해서 그런 듯싶기도 하고요) 매번 먹던 제품만 먹어서 좀 질렸는데 이렇게 두 가지를 놓고 번갈아가면서 먹는 방식이 안 질리게 해 줘서 좋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허브 추천] 애플사이다 비니거 효능과 후기

항산화제(Antioxidants): 건강한 삶에 대한 이야기

차의 종류와 효능 : 녹차 우롱차 홍차 재가공차 디카페인 차

댓글